ε♡з예림의집으로ε♡з/건강과 다이어트

S자형 보디라인을 원한다면 요가 yoga

예림의집 2017. 8. 18. 11:37

S자형 보디라인을 원한다면 요가 yoga


01_여성스러운 몸매로 가꿔주는 요가

요가의 가장 큰 장점은 상체의 라인이 다듬어지고 배 부분이 단단해진다는 것. 체력이 향상되는 것 외에 유연성, 내구력, 균형 감각 및 자세도 좋아진다. 건강 면에서도 수면을 돕고 천식 증세를 줄여주며, 등과 관절염의 통증을 완화해주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심장 질환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고, 어떤 명약보다도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탁월한 효과를 지녔다.


02_옥주현이 효과 봤다는 ‘핫 요가’는?

인도 출신 운동선수이자 요가 전문가인 비크람이 고안한 요가 프로그램. 땀을 많이 흘려 개운한 기분이 들도록 하기 위해 실내 온도를 40℃까지 올리고 요가 수련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옥주현, 김규리 등 유명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효과를 톡톡히 보면서 입소문이 났다.


03_요가의 기본 준비는?

요가는 특별한 도구 없이 편한 옷차림과 매트만 있으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요가를 할 때는 목걸이나 시계, 귀고리 등의 액세서리를 풀고 깨끗한 바닥에 매트를 깐다. 매트는 동작을 할 때 밀리지 않고 안전하다면 어떤 것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실내 운동이므로 전용 요가복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동작이 큰 편이므로 요가를 즐기기에 편한 옷을 입는다. 동작을 할 때는 신축성이 뛰어난 스판 소재나 라이크라를 함유한 홈 트레이닝복이면 충분하다.


04_요가는 언제 해야 효과가 좋을까?

자신이 움직이기에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공간이면 충분하며 환기가 잘 되는 곳이 좋다. 또 동작을 할 때 미끄럽지 않독록 밀리지 않는 매트를 깔아야 한다. 하루를 상쾌하게 보내고자 하면 마음이 안정되어 있는 고요한 아침이나 오전에 하는 것이 적당하며, 다이어트나 운동이 목적일 때는 몸이 풀려 있는 오후 5~9시가 좋다. 2~3일에 1회 1시간~1시간 30분 정도가 적당하다.


05_집에서 따라 할 수 있는 기본 동작 

아래의 동작을 천천히 따라 해본다. 요가 전에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고 좌우 동작을 3회씩 반복한다. 옥주현이나 김세아와 같이 요가 후 S라인 몸매를 갖게 된 연예인 사진을 벽에 붙여 놓고 매일 반복하면 효과는 그 이상이 될 수도 있다.


06_초보자도 혼자 요가를 시작해도 되나?

가장 저렴하게 요가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인터넷에서 요가 비디오테이프를 구입해서 혼자 마스터하는 것. 최고의 요가 전문가로 손꼽히는 원정혜 박사의 에콜스 다이어트 요가(체중감량 편) 비디오테이프도 인터넷을 잘만 뒤지면 1만2천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요가는 명상과 호흡이 중요한 만큼 초보라면 전문가에게 3개월 정도 제대로 배운 뒤 집에서 비디오테이프나 책을 구입해 독학하는 것이 좋다. 원정혜 박사가 직접 가르치는 수업도 아이파크백화점이나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의 문화센터에서 3개월 과정에 15만원 정도에 들을 수 있으니 정보를 수집해보자. 그밖에 유명인들이 운영하는 요가원은 어떤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지 궁금하다면 살짝 들러 구경해보는 것도 좋을 듯.


07_요가 후 따뜻한 물 한 잔

요가는 식사를 하고 2시간 뒤 공복에 하는 것이 좋다. 요가 중에는 차가운 물 대신 따뜻한 물을 마시고 요가를 마친 30분 전후 몸속 열기가 식을 때까지 샤워는 피한다. 몸에 흐르는 땀은 수건으로 가볍게 닦는다. 요가를 한 뒤 바로 찬바람을 쐬면 감기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한다. 요가 후에는 바로 음식을 먹지 말고 따뜻한 물 한 잔으로 몸의 독소를 배출시키는 것이 좋다.


활 자세 

척추에 유연성과 탄력을 주고 굽은 어깨를 펴주며 복부 근육 강화와 함께 내장기관을 마사지해준다. 뱃살 빼기에도 그만이다.

1_바닥에 엎드려 정면을 본다. 무릎을 골반 너비로 벌리고 양손을 뒤로 뻗어 발목이나 발등을 잡고 상체와 하체를 최대한 들어올린다.

2_이때 턱을 너무 치켜세우지 말고 다리는 최대한 붙인다. 내쉬는 호흡에 상체와 하체를 내린다.


 

척추 비틀기

척추 라인을 바르게 잡아주는 것은 물론 옆구리 살이 정리된다. 장을 마사지해 속도 편안해진다.

1_허리를 곧게 세우고 앉는다. 왼발은 오른쪽 무릎 건너편으로 넘겨 발바닥이 땅에 닿게 하고 오른다리는 구부려 발을 왼쪽 엉덩이에 붙인다.

2_왼쪽 팔꿈치 안쪽으로 오른쪽 무릎 아래를 최대한 당긴다. 양쪽 엉덩이가 반드시 바닥에 닿게 하고 등을 곧게 편다. 오른손은 등뒤에 대거나 균형을 잡기 어려우면 바닥에 내려놓는다. 숨을 내쉬었다가 마시고 참은 상태에서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린다. 어깨도 오른쪽으로 젖혀 상체가 뒤로 돌아가게 한다.

3_숨을 참은 상태에서 다섯 정도 숫자를 센 다음 숨을 내쉬면서 최대한 몸을 오른쪽으로 비튼다. 숨을 마시면서 천천히 정면으로 왔다가 팔만 반대로 바꾼다.

4_숨을 내쉬었다가 마시고 참은 상태에서 고개를 왼쪽으로 돌린다. 다리를 바꾸어 전 과정을 같은 방법으로 3회 정도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