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예림의집으로ε♡з/행복한 가정

아빠, 시간좀 내주세요!

예림의집 2017. 8. 3. 21:29

아빠, 시간좀 내주세요!


아이들이 아빠에게 진정으로 바라는 것은 최신 디자인의 값진 장난감이 아닙니다. 그보다는 아빠가 함께 거닐면서 해주었던 말들, 그리고 아빠가 자신의 인생과 신념에 대해 즐려주면서 함께 했던 그 모든 시간들입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아빠를 곁에서 바라보고 아빠를 만지고 아빠의 따뜻한 말을 듣고 싶어 합니다. 그런데도 많은 아빠들이 바쁜 삶을 살아가면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데 실패하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래서 큰 쇼핑몰의 야간 매니저로 근무하는 한 아버지는 틈을 내어 7살 난 아들과는 아침 식사를 함께하며 대화하고 5살 딸에게는 책을 읽어주면서 함께 시간에 보낸다고 했습니다. 이 때 아버지가 관심을 기울일 것은 아이들과 갖는 시간의 질에 관한 겁니다. 얼마나 오랜 시간을 함께 보내느냐 보다는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아이가 아빠를 가까이 하려는 것은 하나님이 주신 친밀감 때문입니다. 자기를 있게 한 그 아버지로부터 모든 것을 배우려는 그 친밀감 말입니다. 이 친밀감을 채워주기 위해서는 부모가 건강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부부생활의 모습을 아이에게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이 아이에게는 최고의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사실 아빠가 아이들과 함께 할 시간은 무척 짧습니다. 청소년기만 지나도 아이들은 각자 자기의 삶에 몰두하게 되면서 뒤늦게 아이들과 함게 하려는 아빠의 제안에 의외로 차갑게 반응하게 될지 모릅니다. 따라서 어렸을 때 아이들과 함께 하면서 그들을 꿈꾸는 자들로 만드는 것이야말로 그것은 하나님이 아버지들에게 맡기신 귀한 사역임에 틀림이 없을 것입니다.

'ε♡з예림의집으로ε♡з > 행복한 가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 부모의 사과  (0) 2017.08.16
창의성을 키우는 자녀교육   (0) 2017.08.14
생명의 신비  (0) 2017.07.21
아버지는 가정의 교사  (0) 2017.07.19
영적 가정 만들기  (0) 2017.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