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학·총신신대원/동역자나눔터

2012년 2학기 양지생활관 입사안내

예림의집 2012. 8. 16. 14:52

2012년 2학기 양지생활관 입사안내

 

1. 입사신청

1) 일정 : 2012년 8월8일(수) 오전10시부터 - 14일(화) 밤11시까지 (시간엄수 / 기한이후 신청불가)

2) 신청방법 : 경건훈련원 홈페이지 첫화면 로그인 후 입사신청 클릭(아이디-학번 / 패스워드-주민등록 뒷번호 7자리)

3) 입사대상 : 2012년 2학기 입사를 희망하는 모든 총신대 신대원 / 신학원 재학생
단, 의무입사하는 1학년도 전원 신청해야 하며, 2-3학년은 지난학기 경건예배 Pass자(경건훈련포인트-14점까지에 한함)

4) 신청절차 : 서약서에 동의하고, 입사를 희망하는 생활관을 선택한 후, 빈 칸이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입력한 후 입사신청이 완료 되었음을 본인이 반드시 확인할 것 (반드시 2-3지망을 입력해야 하며, 이 신청기준에 근거하여 배정함, 1지망에서 우선순위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2-3지망 순으로 배정하게 됨, 1학년의 경우 1지망 1생활관, 2-3지망은 임의입력할 것)

5) 유의사항 :
(1) 입사지원자는 학교 및 경건훈련 홈페이지에 개인 로그인하여 먼저 주소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정보는 학기 시작 후 별도의 주민등록등본 제출로서 확인받을 수 있으며, 허위 기재시 생활관 입사취소는 물론, 부정사실에 대한 노회통보 및 졸업 때까지 생활 입사자격을 박탈함)
(2) 생활관은 공동체 생활이기 때문에 공동생활시 격리 필요한 질환은 사전에 보고하시기 바랍니다. 활동성 결핵, 활동성간염(ABC형), 법정전염병, 신종플루확진 및 의심환자, 천식, 간질, 정신질환, 혈액투석 및 복막투석, 투석환자, 심한 당뇨병, 심한 고혈압, 심장질환(협심증) 등 타인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질병
⁂ 자발적으로 신고하여 공동체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신경 써 주시기 바랍니다.
(3) 타인의 명의로 기숙사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대리입사는 어떤 경우도 용납되지 않습니다. 학기 중이라도 발견시 대리입사자와 입사를 도와준 자 모두 불이익을 당하게 됩니다.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2. 입사생 선발기준 및 생활관 배정 관련 유의사항

1) 입사생 선발
기준 : 2012년 2학기 생활관 입사시, 입사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다.
① 1순위 : 장애우, 외국인, 장애우 도우미(1인)
② 2순위 : 거주 지역 기준(주민등록등본 기준)
가. 전라남-북도, 경상남-북도, 제주도 거주자 - 최우선
나. 충청남-북도, 강원지역 거주자 - 차순위
다. 경기지역 거주자 - 3순위
라. 서울지역(일부 경기지역) 거주자 - 4순위
③ 거주지가 동일할 경우 직전학기 경건훈련 포인트를 선발 기준으로 함(단, 직전학기 비입사생은 포인트에서 우선 배정)

2) 1,2,3생활관 배정관련 유의사항
① 1생활관은 경건훈련과목을 수강신청한 1학년 남학생 배정
② 1생활관 B동 4층 및 A동 4층 일부호실은 2-3학년 남학생 배정
③ 3생활관 6층 가운데 601-607호는 가구형태가 3생활관 형태의 침대-책상 일체형이고, 608-613호는 1생활관과 같은 형태의 침대 및 책상 옷장이 분리된 형태이오니, 호실 신청하시는데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④ 입사신청시 거주희망 생활관을 1-3순위까지 입력해야 함. (잘못 입력시 본인의 책임, 1학년은 필히 1지망 1생활관으로 지정!)
⑤ 직전 학기 중간퇴사자는 이번 학기 입사가 되지 않습니다.(2012-1학기 중간퇴사자 해당)
⑥ 입사생 선발 후 생활관 배정은 다음 원칙(우선순위)에 따라 1-3생활관을 배정하게 됨.
1순위 : 장애우 / 각 장애우 도우미 1인
2순위 : 외국인
3순위 : 학년순(3학년부터 선택에 관한 우선권을 부여)
4순위 : 직전학기 경건훈련 포인트 순위(단, 직전학기 중간퇴사자를 제외한 비입사생은 포인트에서 우선 배정)
※ 단, 생활관 입사대상자를 전제로 배정하기 때문에 거주지역은 배정 관련 우선순위에서 배제됨(착오없으시길 바람)
※ 생활관 선정은 1지망에서 전체 배정인원 중 80% 선정 후 나머지 20%는 배정순위 구분없이 경건훈련포인트 점수로 배정함.
⑦ 여학생 기숙사 관련 안내 (1학년 여학생 수에 따라 호실이 일부 조정됩니다. 상황에 따라 입사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학년 여학생 기숙사 : 3생활관 3층 301호 - 313호, 326-327(예정, 변동가능)
2-3학년 여학생 기숙사 : 3생활관 2층 202호 - 212호 및 3층 314호 - 325호(예정, 변동가능 / 201호는 휴게실)
⑧ 3생활관 남자 기숙사 안내
3생활관 2층(213호-219호) 및 4층 - 6층(601호-613호)


3. 생활관 배정결과 확인 및 개인별 신한은행 가상(납부)계좌 확인

1) 일시 : 2012년 8월 20일(월) 오전 10시부터 배정결과 확인 및 가상계좌 납부 가능
2) 확인방법 : 경건훈련원 홈페이지 로그인 -> 홈페이지 상단 생활관입사의 [입사자발표] 확인
3) 가상계좌 확인 후 납부기간 중에 해당 입사비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가상계좌는 개인별로 부여되는 것이며 본인 명의의 계좌이므로 입금자명은 본인이 됩니다. 아울러 납부 계좌번호는 매학기 마다 다르며, 등록금 계좌와 다름에 유의하세요.)


4. 입사비 납부 안내

1) 일시 : 2012년 8월 20일(월) - 23일(목) 오후 4시까지 (납부완료시간 필히 엄수할 것 / 은행업무시간 변경 숙지요망~!!)
(단, 납부기간 중 은행업무시간(9시 - 오후 4시)내에만 납부가능하며 기간 및 업무시간 외에는 납부 불가능)
2) 방식 : 입사비 납부는 생활관에서 부여하는 신한은행 가상계좌로만 가능.(등록금 가상계좌와는 다름에 유의하시고, 납부금액 필히 확인 및 입사비 납부기간을 지나게 되면 기숙사비 납부자체가 되지 않음을 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절차 : 경건훈련원 홈페이지 -> 입사자발표(가상계좌번호 확인) -> 해당가상계좌에 납부(신한은행 본인계좌)
납부시, ① 고지서를 출력하여 직접 신한은행 납부 ② 인터넷 뱅킹 / 텔레뱅킹 / 계좌이체 등 모두 가능
단, 신한은행 창구 외 타행입금시(무통장입금) 수수료 본인 부담 / 업무 외 시간에는 납부불가 유의.
입사비 납부확인은 은행에서 업무종료 후 학교로 자료를 보내주기 때문에 바로 확인불가하며, 입금당일 저녁 7-8시경에 확인하시면 됩니다.
4) 입사비
① 3생활관(여기숙사 포함) : 총 354,000원
내역 : 입사비 320,000원, 보증금 20,000원, 사생회비 14,000원 -> 단, 보증금은 퇴사시 반환.
② 2생활관 : 총 284,000원
내역 : 입사비 250,000원, 보증금 20,000원, 사생회비 14,000원 -> 단, 보증금은 퇴사시 반환.
③ 1생활관 : 총 284,000원
내역 : 입사비 250,000원, 보증금 20,000원, 사생회비 14,000원 -> 단, 보증금은 퇴사시 반환.
※ 2생활관은 겨울방학 중 리모델링 되어 1생활관 형식으로 새로워졌습니다.
※ 1학년도 입사비를 예외없이 납부하셔야 합니다. (1학년에 대한 기숙사비 지원은 학기 중 진행됩니다.)
※ 입사중 퇴사시 입사비 반환은 생활관 내규를 따라 집행합니다.
※ 보증금은 전기스탠드 / 모포 / 열쇠 / 기타 호실 내부 시설물에 대한 최소한의 보증금입니다.
※ 유의사항 : 기간 중 입사비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사가 취소될 수 있으며, 개강후 추가입사 기간중 차순위자가 입사하게 됩니다. (차순위자는 입사후 대기자명단 추후공고, 미납자 1학년은 추가입사기간 때에만 입사비 납부가능)


5. 입사비 납부한 후 방(호실) 및 룸메이트 배정 신청 (본인이 자율적으로 결정 / 1-3학년 공통사항)

1) 일시 : 2012년 8월24일(금) 오전 9시 - 8월26일(일) 저녁 11시까지 (호실 미신청시 추가입사 기간 중 신청可)
① 3생활관(남자) : 8월24일(금) 오전 9시 ~ 마감시간
② 2생활관 및 여자기숙사 : 8월24일(금) 오전 11시 ~ 마감시간
③ 1생활관 : 8월24일(금) 오후 1시 ~ 마감시간
※ 한번 신청한 후라도 마감시간 전까지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무리하게 이른 시간부터 로긴하는 일은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을 필히 엄수하셔서 불편함이 없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공지된 시간 이후 방배정 조정불가, 미신청시 불이익 감수-추후입사공고 후 추가입사기간 중 배정, 임의적 선택 및 배정 변경불가)


6. 입사당일 안내

1) 입사일 : 2012년 8월 27일(월) (오전 10시부터 20시까지 / 이후 업무종료 / 시간엄수 / 점심시간 및 저녁시간 제외, 별도 공지)
※ 입사시 반드시 본인의 학생증(신분증)을 지참
※ 8월28일(화)에는 3생활관 시설관리실에서 입사절차 일부진행(호실배정 받고 키를 못받으신 경우만 해당됨 / 업무시간 내)
신속하게 입사절차 진행이 안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해야 함 / 추가입사 문의는 사절, 추후공지 참고.
※ 지문등록 확인절차 : 입사자들은 반드시 지문등록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지문등록 및 확인은 3생활관 1층 시설관리실에서 진행.
2) 장소 : 3생활관 2세미나실
3) 입사당일 절차
신분증 제시 -> 열쇠수령 -> 모포 및 전기스탠드 수령 -> 입실
4) 입사당일 1학년 추가입사업무, 입사비 미납자 입금처리, 방배정 미신청자 처리 및 민원상담은 3생활관 1세미나실에서 진행합니다.
5) 기타 문의 및 안내
가. 생활관 행정실 : 031)679-1762 Fax : 031)679-1788 (문의시간 : 오전 9시 - 오후 3시, 토. 공휴일 휴무)
나. 원목실(구자봉원목) : 031)679-1767 다. 기타 경건훈련원 홈페이지 생활관 게시판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