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예림의집으로ε♡з/예림의집 문학세상

[스크랩] 나는돌보는전도자

예림의집 2011. 3. 5. 14:28

 

< < 기 획 의 도

자신은 전도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전도 가이드북!

윌리엄 맥케이는 강렬한 성경적인 통찰과 실제적인 방법들을 제시하면서 전도하기를 주저하고 있는 사람을 주인공으로 한 매력적이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함께 짜냈다. 이 책은 모든 크리스천들이 유쾌하고 즐겁게 생활하는 가운데 믿지 않는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믿음을 공유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전도를 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지 못하는 사람들,
왠지 두려운 마음에 전도하기를 꺼려하는 사람들,
열심히 전도했지만 전도방법이 좋지 않은 것 같다고 여기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훌륭한 대답을 얻게 해줄 것이다.
이제 당신은 매일 일상적으로 만나는 친구와 친척과 직장동료와 학우들의 삶 속으로 들어가 그들을 돌보는 전도자가 될 수 있다!

< < 내 용

이 책은 자신이 전도할 수 있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는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쓰였다. 이 책은 다른 사람들을 향한 돌보는 마음과 관심을 자연스럽게 나타냄으로써 피차에 평안하고 존경하는 느낌을 가지면서 전도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준다.
독자들은 그리스도인의 사랑을 입으로 말할 뿐 아니라, 돌봄이라는 방법을 통해서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을 배우게 될 것이다.

< < 이 책의 장점

전도의 즐거움

사실, 그리스도인이라면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는 ‘전도’가 하나님의 지상명령임을 다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전도를 하기에 앞서 두려움이 앞서고 거절당하는 것이 두려워서 쉽게 비그리스도인들에게 접근하지 못한다. 또한, 이런 거절당한 경험으로 인해 전도에 회의를 느끼는 그리스도인들이 많다. 이 책은 이러한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주위 사람들을 돌보면서 하나님을 증거하게 되는 ‘돌봄 전도’ 사역을 제시해준다.
두 주인공의 이야기를 통해 쉽게 전달해주므로 이해가 쉽고, 독자들도 이 책을 다 읽고 나서는 주인공의 고백처럼 전도를 즐길 수 있는 여유를 갖게 될 것이다.

윌리엄 맥케이(William J. Mckay)

윌리엄 맥케이는 목회자요, 저술가요, 성경 교사요, 미국 전역에 널리 알려져 있는 강사이다. 그는 미국의 미조리주 세인트 루이스에 있는 스데반 사역(Stephen Ministries)의 한 분과인 돌봄 전도(Caring Evangelism)분야의 책임자이면서, ‘돌봄 전도’:어떻게 그리스도의 사랑대로 살며 그 사랑을 나눌 것인가‘라는 훈련 과정을 개발하는데 앞장섰다. 그동안 돌봄 전도 훈련 워크샵을 수없이 인도했을 뿐 아니라, 수천 명의 목회자들과 평신도들에게 돌봄 전도 사역을 가르쳐 왔다. 맥케이 목사는 또한 스데반에서 실시하는 스데반 돌봄 사역(Stephen Caring Ministries)과 리더들을 위한 훈련 과정에서 정기적으로 강의를 해오고 있다.

출처 : 예림의집
글쓴이 : 진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