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히 변하지 않을 사랑은 남녀간 스트레스 조절에 달려 있다!
이 책은 '왜 남자와 여자는 늘 싸울까?', '남자와 여자는 어떻게 다른가?'란 질문에 답을 하고, 명쾌한 처방을 내린다.『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를 집필한 존 그레이의 남녀관계 탐구 완결편이라고 할 수 있다. 남녀의 서로 다른 스트레스 대응 방식을 주제로 남녀관계를 새롭게 해설한다.
먼저 남녀의 역할 변화로 인해 삶에 더해진 새로운 스트레스의 원천을 파헤친다. 남녀의 전통적인 역할이 부서져 버리는 현실 속에서 우리에게 주어지는 기대가 어떻게 변화했는지를 살펴본다. 그런 다음 저자의 저서에 여러 일화들과 함께 묘사한 남녀의 차이를 뒷받침하는 연구 결과들을 종합하였다.
남녀가 마음의 평안을 찾는 방식의 차이, 남녀의 뇌구조와 호르몬이 스트레스에 반응하는 차이 등을 설명한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종합해 남녀가 자신의 스트레스 지수를 낮추고 파트너의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방법을 내 놓는다. 싸움이 서로에게 상처를 남기기 전 멈추는 방법, 상대방과 화해하기 위한 기술, 더 나아가 '금성식 대화법'을 익혀 애초에 싸움이 시작되지 않게 막는 방법도 소개한다.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남녀가 얼마나 다른지를 고려하지 못하고 서로 매일같이 하게 되는 억측과 추정을 인식하게 될 것이다. 최대한 싸움을 피할 수 있는 방법도 터득하게 된다. 스트레스의 파괴적인 효과, 여기에 효과적으로 맞서기 위해 필요한 이해와 테크닉을 터득해 올바른 항로를 택하고 평생의 사랑으로 나아갈 수 있다. 특히 중요한 장면마다 재미있는 일러스트를 곁들였다. 본문 내용을 위트 넘치게 표현한 일러스트를 통해 보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