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예림의집으로ε♡з/인생 가이드북

서문

예림의집 2011. 1. 1. 12:48

★앞으로 "노옴 웨이크필드"가 쓴 "사랑의 기술"을 연재합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서문

 

교회가 증거해야 할 가장 큰 특징이 바로 사랑이라는 사실에 대해서는 많이들 이야기해 왔다. 그러나 목사들은 종종 사랑을 하기를 원하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한 자신이 왜 사랑을 하지 못하고 살아가는 것인지 그 이유조차 모르는 성도들을 대하게 된다. 내가 이 책을 쓰기 위해 영감을 받게 된 것도 이러한 이유들 때문이다.

그리스도인들에게 사랑의 의무를 강조하는 책들은 많지만, 왜 사랑을 할 수 없는 것인지 그 원인을 알게 해 주거나 어떻게 사랑을 하면 되는지를 알려주는 방법에 대한 책들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단지 이 책에 나온 몇 가지 지식을 적용한다거나 정해진 지침을 따르는 정도로 사랑이 완성된다고 할 수는 없지만, 나는 이 책에서 나의 경험을 통해, 그리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통해 얻은 통찰력과 경험들을 나누면서 사랑에 대해 함께 나누고자 한다. 무엇보다도 성경에 타나난 통찰력을 통해 하나님은 여러분에게도 사랑의 준비를 시키실 것이라고 확신한다.

나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수많은 방법들을 일일이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성경말씀에 모든 지혜와 통찰력이 담겨져 있음을 신뢰하기 때문이다. 사랑의 교육과정으로 성경말씀만큼 명확하고 큰 가르침은 없다.

내가 이 책을 쓴 이유는 나 자신에게도 명확한 사랑의 정립이 절실했기 때문이다. 설교자는 자신의 생활 속에 적용할 필요가 있는 부분을 설교 주제로 삼는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내 경우도 역시 마찬가지다! 아내 알마와 나의 자녀들 애비, 앨리사, 미가, 아만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그들은 내가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기간 동안 인내로 기다려 주었다. 내가 남펴노가 아버지가 되기 전에 사랑하는 법을 깨닫고 잘 준비되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지만 나는 그런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다. 어쩌면 독자 여러분도 그러한 상황에 있을지도 모르겠다.

이 책은 아내를 사랑하는 법을 알고자 하는 남편들과, 남편을 사랑하고자 소망하는 아내들 그리고 예수님의 사랑으로 자녀들을 사랑하고자 갈망하는 부모들과 자신의 형제, 자매, 부모를 사랑하고자 애쓰는 십대 청소년과 하나님을 더욱 사랑하기 원하는 하나님의 사람들을 위해 쓰여졌다.

오늘날 사회에 만연되고 있는 인본주의와 쾌락주의가 결혼과 가정에 미치는 악영향을 보면서 더욱 이 책을 쓰고자 하는 소망이 일어났다. 사람들이 결혼 생활을 하면서 그토록 철저한 고통을 겪고 있는 이유는 결혼 전과 결혼 후의 관계가 우상 숭배의 기초위에 세워졌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그러한 기초 위에 세워진 결혼 관계는 일대 혼란을 겪게 된다. 교회 안의 이혼율은 일반 사회의 이혼율과 거의 같은 비율이다. 만일 이 책을 읽는 당신이 현재 결혼 생활에 있어서 위기를 맞아 사랑의 관계가 단절된 상태라면, 당신에게 이 책을 추천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라. 이 책은 바로 여러분과 같은 이들을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사랑의 준비을 하기에 너무 늦은 때란 없다.

 

지난 2년 동안 나의 두 딸이 결혼을 했다. 그들의 결혼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에 기초한 것은 참으로 축복이었다. 여러분도 자기 자녀들이 사랑할 준비가 되어 잇는 상태로 결혼할 수 잇도록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 가치를 깨닫게 되리라 믿는다. 나는 이 책이 결혼하기에 앞서 관계의 견고한 기초를 세워주는 지침으로 사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

책을 읽는 사람의 나이와 성별, 결혼 여부에 상관없이, 이 책을 읽는 것은 그들의 인생을 풍요하게 해 줄 것이라 생각한다. 하나님은 이미 이 책에 담긴 진리와 통찰을 통해서 결혼 생활을 보호하시고, 관계를 변화시켜 주셨으며, 하나님을 향한 더욱 큰 사랑을 새로이 북돋워 주셨다.

나는 하나님께서 그의 말씀과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그리고 성령을 통하여 나에게 주신 많은 것들에 감사드린다. 또한 이 책을 위해 직접적으로나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먼저, 헌신적인 지지와 격려를 보여 주신 캘리포니아 주, 파운튼 벨리의 코우스트커뮤니티 교회의 성도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 그들은 우리 가족들을 위해 기꺼이 자신들의 시간과 재정적인 도움을 아끼지 않았고, 이 책이 쓰여질 수 있도록 깊은 영감을 불어넣어 주었다. 이 책은 하나님과 연합하여 그 은혜 안에서 나에게 최고의 사랑을 쏟아 부어 준 성도들의 열매다.

두 번째로 그리스도 중심의 비펴오가 통찰력을 보여 준 제리 화이트 2세 형제에게 감사드린다. 제리 형제는 책에 대한 논평을 해 주었을 뿐 아니라, 수년 동안 내 삶 속에 깊이 새겨지도록 올바를 사랑의 모범을 보여 주어, 내가 이 책으 ㄹ슬 수 있도록 큰 영향력을 미친 사람이다.

마지막으로 우리 가족들에게 감사한다. 그들은 하나님이 내게 보내주신 최고의 격려자들이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통하여, 그리고 다음으로 우리 가족들을 통하여 나에게 사랑하는 법을 가르치셨고, 더욱 큰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준비시켜 주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