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교회 사역...♡з/교회 학교 소식

준비하지 않은 교사에게

예림의집 2009. 4. 21. 07:45

준비하지 않은 교사에게  
 

 다윗이 골리앗을 때려 눕힌 것을 읽을 때마다 신이 납니다. 다윗은 골리앗의 싸움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다윗은 군인이 아니었고, 뽑혀서 전쟁터에 나간 것도 아니였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골리앗을 이기고 승리자가 되었습니다. 여기에 숨어 있는 일이 하나 있습니다. 다윗은 평소에 _______을 준비해 두었습니다.

사울이 바울이 되어 하나님의 사역에 힘쓴 자로 우리는 알지요.
책을 읽고 이곳 저곳으로 전도 여행을 하면서 죽을 고비를 여러 ?넘기면서 하나님의 사역에 힘을 다하였지요. 그가 다메섹에서 부름받고 3년간 아라비아에 갔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______에 대하여 준비하였습니다.

모세 궁중에서 40년, 광야에서 40년을 지낸 후 40년간을 이스라엘 민족들을 인도하여 낸 훌륭한 지도자이지요. 마지막 40년을 위하여 그는 80년간을 준비하였습니다.

노아 하나님께서 방주를 지으라고 말씀하신 후 120년간이나 기다리면서 방주를 만들었습니다. 준비된 자는 살아나고, 그렇지 못한 자들은 홍수로 멸망당하고 말았습니다.

예수님께서는 3년의 공생애를 위하여 30년이 아닌 태초부터 준비하신 분이십니다. 짧을수록 많은 준비에 우리의 부끄러움이 나타납니다.


* 나는 이번 주 어린이들 앞에 서기 위하여 얼마나 준비하였습니까?

  어느 목사님께 "목사님! 25분 설교를 위하여 얼마나 준비하십니까?"하고 여쭈었더니 "25시간 준비했습니다."라고 하셨습니다. 또 한 목사님은 "35년을 준비했습니다."라고 대답하셨습니다. 나중에 대답하신 목사님은 그의 생애만큼 준비했다는 말씀이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어린이 앞에 서기 위하여 일주일에 한 시간씩 하는 짧은 분반공부를 위하여 나의 전 생애를 바쳐 준비하고 계십니까?

   가르침을 받는 대상이 어리면 어릴수록, 실력이 없으면 없을수록, 가르침을 받는 시간이 짧으면 짧을수록 준비는 많이 해야 합니다. 준비되지 않은 교사는 기름없는 차를 몰고 고속도로로 들어가는 꼴이 되고 맙니다. 주일 낮 공부만을 기다리고 오는 어린이들에게 아무렇게나 먹이고 잘 자라기를 바란다면 그것은 바로 도적이요, 절도요, 강도의 마음이 아니겠습니까?


이제부터라도 다시 준비합시다.

1. 왜 내가 준비를 게을리 했었나요?

ㅇ.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ㅇ.아이들이 모른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ㅇ.시간이 없었다는 핑계일 것입니다.

2.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1)물질을 준비하셔요.
 교재를 준비하고, 교구를 준비하고, 시청각 자료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림을 못 그린다고 포기하지 말고 그림을 주워 모아 보십시오. 그릴 줄 아는 자는 그림이 없습니다. 돌멩이 하나라도 들고 어린이 앞에 서십시오. 그리고 성경에 나오는 돌멩이에 대하여 이야기해 주십시오. 만물이 우리의 교육 자료로 쓰임받기 위하여 우리 주위에 즐비하게 늘어 서 있습니다.
2)정신적인 준비를 하셔요.
 어린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지겨운 녀석들, 귀찮은 녀석들이 아니라 그들이 없으면 내 생활이 무의미 하다고 생각하고 그들을 힘써 사랑하리라는 마음을 가지십시오.
3)인격을 준비하셔요.
 교사는 교사다워야 합니다. 말씨, 맵씨, 솜씨, 마음씨 등 이 모든 것이 모두에게 필요합니다. 무자격의 교사가 아닌 주님께서 능히 인정해 주는 교사가 되어야 합니다. 인격은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준비하여야 합니다.
4)영적인 면을 준비하셔요.
 교회 선생님은 성경 선생님입니다. 성경 선생님께서 성경을 모른다면 말도 되지 않지요. 성경을 배우고 알고 암송하고 생활하고 가르칠 줄 알아야 합니다. 기도하지 않는 교사가 있다면 교육의 효과를 기대치 않는 자와 같을 것입니다. 기도로 가르치십시오. 내가 부족할수록 하나님께 간구하는 교사가 되십시오.

준비란?

  어려운 작업 중 하나이지요. 준비된 것이 충분히 활용되지 않을 지 모르겠어요. 그래도 우리 모두는 실망치 말아야 합니다. 모든 것을 준비하는 사람은 모든 곳에 쓰임을 받게 됩니다. 준비하는 자는 곧 천국을 소유하게 되는 자입니다.


*예수님께서 가르쳐 주신 준비에 대하여 살펴봅시다.

ㅇ.먼저 마태복음 25장을 펴 보셔요.
 열처녀의 기름 준비 상태에 의하여 혼인 잔치의 참석 여부가 결정되었습니다.
 달란트 비유도 이 땅에 있는 동안 사역의 준비 정도로 더 많고 적은 것을 받게 되었습니다.
 양과 염소의 분별은 우리 삶 속에서 준비된 자를 인정하신다는 말씀입니다.

준비하기 위해서~
1)(25:13)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25:21)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25:45)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어리석은 준비도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ㅇ.누가복음 12장 13절-21절을 읽어 보셔요.
 무엇을 준비했나요?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누구를 위하여 준비했나요?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그의 종말은 어떠할까요?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무엇을 알지 못하고 있나요?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제 결정하십시오.  

주님을 위해 준비하든지 자신을 위해 준비하든지.  그러나 결과는 너무나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