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성경,말씀,설교,묵상

말씀이 목적이 된 삶

예림의집 2008. 9. 14. 09:18

성경 본문: 창세기 27장 1절 - 45절

 

1. 삶의 목적

이삭은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의 아들로서 하나님을 섬기고 영화롭게 하는 것이 목적이어야 했습니다. 이삭이 나이 많아 눈이 어두워지고 기력이 쇠하여 죽을 날을 알 수 없어 그의 아들 에서에게 축복을 하려고 에서를 부릅니다. 그러나 에서에게 돌아갈 축복은 리브가와 야곱이 가로챕니다. 본문에 나타난 문제점은 수단과 목적이 바뀐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돈을 벌고 건강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동과 건강을 위해 하나님을 섬기다면 그거싱 수단과 목적이 바뀐 것입니다. 이삭은 나이가 많아 눈이 어두어졌습니다. 이것은 단지 육신의 눈만 어두워진 것이 아니라 영안이 어두워진 것을 의미합니다. 영안이 어두워지면 수단과 목적은 언제나 바뀔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삭은 하나님 말씀보다 고기를 더 좋아했습니다. 모든 것을 본질이 아닌 외양으로만 판단하였습니다. 먹고 마시는 문제로 목적과 수단을 바꾸면 가족이 더불어 자리를 이탈하게 됩니다.

 

2. 이삭의 이러한 삶의 태도는 아내인 리브가와 야곱을 사기꾼으로 만들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러므로 부모의 삶의 모습이 경건하지 않을 때 그의 자녀들은 비뚤어져 자라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녀 앞에 본을 보이는 삶이 필요한 것입니다. 리브가의 삶의 목적 또한 하나님을 섬기고 그를 영화롭게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 목적이었다면 수단도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해야만 합니다. 그런데 리브가는 인간적인 방법을 선택함으로 두 아들이 원수지간이 되는 것을 보아야 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자녀양육의 좋은 목적이 되고 수단이되지만 인간의 방법과 목적은 자녀을 곤란에 빠뜨리는 지름길이 됩니다.

 

3. 야곱의 잘못은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컬으면서 까지 수단을 목적으로 바꾸는 잘못을 범했습니다.

그 결과 고향을 떠나 도망자 신세가 되었습니다. 에서의 잘못은 장자의 명분 자체를 경홀히 여긴 것입니다. 그 결과 그가 복 받기를 원했을때는 이미 모든 상황이 종결된 뒤였습니다. 말씀이 목적이 되어지지 않으면 수단이 목적이 되어집니다. 이 말씀은 우리에게 오늘도 진리가 됩니다.

 

<오늘의 기도>

1. 우리를 지으신 목적을 이루어가는 그리스도인되게 하소서.

2. 경건한 모습으로 본을 보이는 그리스도인되게 하소서.

3. 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며 말씀이 목적된 삶을 살게 하소서. 아멘

'ε♡з하나님께로..ε♡з > 성경,말씀,설교,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화] 아들의 마지막 전화  (0) 2008.09.15
아들의 마지막 전화  (0) 2008.09.15
미래지향적인 삶  (0) 2008.09.12
제 2 주 성경 읽기  (0) 2008.09.12
축복의 통로  (0) 2008.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