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예림의집으로ε♡з/단장 칼럼

다양한 종류의 끌

예림의집 2022. 6. 7. 08:53

다양한 종류의 끌

 

오늘부터는 세상적인 사랑의 표현, 우상숭배의 사랑의 방법인 다양한 종류의 끌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전에 대구에서 열린 복음주의 교회의 주요 행사에 참석한 적이 있습니다. 말씀의 주제는 예수님의 재림과 하나님과 한 가족이 되는 놀라운 축복을 주로 다루고 있었습니다. 말씀을 마무리할 때쯤 되자, 강사는 모든 인간이라면 선천적으로 가지고 있는 소속감, 고독에 대한 두려움, 행복하고자 원하는 욕구들에 대해 주의를 집중시키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을 향해 하나님의 "영원한 가족"의 일원이 되고 싶은 사람과 축복을 받고 싶은

사람들이 있는지 물어보며, 그런 이들은 손을 들어 자신의 소망을 표시해 보라고 했습니다. 그러자 수천 명의 손이 올라갔습니다. 강사는 손을 든 사람들에게 자리에서 일어서서 한 소절 한 소절 주님을 초청하는 기도를 따라 하게 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 자신의 죄를 용서해 주실 것을 간구하고, 그들의 마음으로 찾아와 거하시기를 간청하는 기도였습니다. 기도가 끝나자 수천 명의 사람들은 일제히 손뼉을 치며 할렐루야를 외쳤습니다. 그러자 강사는 기도에 동참한 모든 살마들은 이제 하나님의 "영원한 가족"의 일원이 되었음을 선포했습니다.

지금부터 영원까지 하나님의 축복이 그들 모두에게 임하길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 제 안에는 여러 가지 복잡한 감정들이 내재해 있었습니다. 조금 전에 기도했던 수천 명 중에는 분명 하나님의 영으로 거듭난 사람이 있을 거라 믿으며, 나도 함께 기뻐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바로 그 순간 저는 자리에서 일어나 이렇게 외치고 싶었습니다. "잠깐만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건 그리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단순히 하나님한테서 무언가를 받아내기 위해 열심히 기도한다고 당장 구원이 얻어지는 게 아니란 말입니다!"라고 말입니다.

그날 기도한 무리들 가운데에는, 평소 사람들과 관계하는 식의 마음가짐으로 다시 말해 뭔가 얻어 내고자 하는 우상 숭배의 영으로 하나님께 나아간 사람들도 꽤 될 것입니다. 도대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하나님을 향해 끌을 들고 덤비는 것일까요? 조종하거나 조각을 하는 행위가 하나님과의 관계 가운데에서도 자행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것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하지만 우상 숭배의 영은 하나님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저도 그런 영향을 받았습니다.(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