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기도의횟불

주님의 일꾼이 세워지게 하시옵소서!

예림의집 2022. 3. 9. 11:28

주님의 일꾼이 세워지게 하시옵소서!

 

이 땅에 국가를 세우시고 국가의 통치자들에게 다스리는 권한을 위임하셔서 그들을 통해 하나님의 정의와 자비를 실현해 가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세우신 통치자들이 하나님의 뜻을 받들지 않고 자신의 욕망을 따라 권력을 휘두름으로 인한 백성들의 부르짖음에 응답하셔서, 모든 백성들의 총의를 통해 권력자를 선출하게 하시며, 권력의 연수를 제한하고 견제와 균형의 시스템을 역사 가운데서 만들어 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민주주의 제도 역시 인간의 죄성과 연약함을 고려할 때 하나님이 인류에게 허락하신 최선의 선물임을 고백합니다.
경제 성장의 성과가 소수에게 집중되어 양극화와 불평등이 갈수록 심화하고, 땀 흘려 일하는 노동의 가치가 무시되고 부동산을 비롯한 불로소득을 향한 탐욕이 넘쳐나는 병든 사회가 되었습니다. 정치적 지향이나 가치관이 다른 사람들을 적대시하고 극단적으로 서로 대립하는 사회적 갈등은, 합리적으로 대화하고 타협하는 민주주의를 위협하며 사회의 에너지를 소진하고 있습니다. 남북한의 적대적 대립은 평화를 위협하고 있으며, 코로나 전염병과 기후 위기로 인해 미래 삶의 기반이 흔들리고 있기에 주님의 인도하심을 간절히 소망합니다.
하나님, 5년 주기로 실시되는 대통령 선거는 바로 이러한 우리 사회가 직면한 문제들을 해결할 보다 효과적인 정책 대안을 산출하기 위해 경쟁하라고 하시는 하나님의 기회임을 믿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우리의 판단 기준을 정결케 하옵소서. 비록 내가 가진 정치적 입장과 가치관과 일치하는 후보일지라도, 정치적 입장과 가치관의 차이에서 오는 갈등을 조장하며 그 분열의 에너지를 정치적 자산으로 삼는 후보를 멀리하게 하시고, 여러 다양한 정치적 입장과 가치관을 존중하고 대화를 통한 타협으로 이끌고자 하는 후보를 선택하게 하소서.

전쟁을 피하며 평화를 끌어낼 수 있는 지도자, 경제 성장이 늦더라도 환경을 보호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지도자, 선명한 이념이 아니라 여러 복잡한 국제 관계 속에서 국익과 평화를 조율하기 위해 노력하는 지도자를 분별하게 하옵소서. 기도 가운데 하나님이 주신 합리적인 판단력을 활용해 국민으로서 투표의 책임을 다하게 하시되, 나와 다른 정치적 선택을 했던 국민들의 마음을 헤아리며 존중할 수 있는 마음과 자세를 갖게 하소서. 내가 선택한 후보가 당선될 경우 더 큰 책임감으로 그 후보를 위해 쉬지 말고 기도하게 하소서.

 

감사를 드리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