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믿음은 기다리는 것

예림의집 2021. 5. 3. 11:14

믿음은 기다리는 것

 

믿음은 시간을 동반합니다. 기다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일이 어떻게 진행되어 갈지 말씀하시지 않고 "나는 거룩하다, 내 생각은 너희와 다르다, 나는 신실하다, 나는 전능하다, 나는 너희를 사랑한다, 걱정하지 마라."라고 말씀하십니다. 사실 이보다 더 큰 약속이 어디 있습니까? 그런데도 우리는 마치 카드 한도액 따지듯 "어디까지 해도 되고, 하지 말아야 됩니까?"라고만 묻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런 질문에 답하시지 않습니다.

그 대신 하나님은 "나는 네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끝나지 않는다."라고 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묶인 자리, 우리에게 일어나는 모든 어려움 속에서 일하십니다. 그러나 우리는 결과를 내기 위한 최소한의 조건도 주어지지 않아 두려워합니다. 그런 상태로 하나님을 믿어야 한다는 사실이 막막합니다. 그럴 때 하나님은 성경을 통해 '그럴 리가 있느냐'라고 반문하십니다. 어떤 상황도 하나님의 일을 제한하거나 방해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믿음과 사랑 이외에는 아무것도 요구하시지 않습니다. "네 마음을 다오. 나는 처음부터 너에게 나를 주었다. 예수를 주었다. 무엇이 겁나느냐?"라고 하십니다. 우리가 당면한 현실과 조건은 하나님이 일을 이루시는 방법이기에, 우리는 묶인 자리에서 "하나님, 사랑합니다. 믿습니다. 그래서 감수하겠습니다."라고 고백해야 합니다. 바로 지금의 상황이 하나님 일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현장입니다. 그래서 믿음은 기다리는 것입니다.(박영선 목사)

 

'ε♡з하나님께로..ε♡з > 그리스도인의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은혜로 완승하라  (0) 2021.05.05
구원의 참 의미  (0) 2021.05.04
신앙의 골든 타임  (0) 2021.04.30
선택하는 이의 마음  (0) 2021.04.29
가면을 쓴 방해꾼  (0) 2021.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