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예림의집사역...ε♡з/찬양연속듣기

당신이 골짜기에서 울고 있을 때

예림의집 2019. 2. 27. 12:08

당신이 골짜기에서 울고 있을 때


당신은 단지 눈으로만 눈물을 흘리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더 깊은 곳에서 당신의 영과 더불어 울고 있는 것입니다. 어떤 골짜기에서는 너무너무 견디기 힘든 고통이 숨을 조여 오기도 할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지금 받고 있는 연단입니다. 얼마 있지 않아 당신의 가장 깊은 존재인 영혼의 깊은 곳으로부터 어떤 반응이 있을 것입니다.

그 깊고, 어두운 고통의 골짜기에서 우리가 겪고 있는 이 처절한 아픔을 이해할 수 있는 분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뿐입니다. 바로 그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나는 선한 목자라 나는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 같으니 나는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요한복음 10:14,15).

또한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 내가 그들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또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그들을 주신 내 아버지는 만물보다 크시매 아무도 아버지 손에서 빼앗을 수 없느니라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하신대"(요한복음 10:27-30).

나는 이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골짜기에서 아무리 위태롭고 고통스럽고 어려운 곤경에 빠져 있더라도 선한 목자의 보호하시는 손길로부터 당신을 끌어낼 수 있는 자는 아무도 없다는 사실 말입니다. 험한 골짜기를 지날 때마다 우리가 하나님의 손을 잡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손을 친히 붙잡아 주십니다. 

우리의 의지는 사실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처럼 우리 곁을 떠나지 않으시는 하나님께 감사를 올립시다. 사랑하는 그리스도 친구여, 당신이 지금 어떠한 고난의 골짜기에 처해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이것만은 말해줄 수 있습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모든 질고를 짊어지셨다는 것을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