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척후원 사역†/전도훈련

당신을 사람 낚는 어부로 만드신다는 그리스도의 약속

예림의집 2018. 4. 20. 15:16

당신을 사람 낚는 어부로 만드신다는 그리스도의 약속

 

우리는 모두가 그러한 기쁨을 경험할 수 있고 그러한 특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난님께서 의도하신 바입니다. 우리는 개인에게 효과적으로 증거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주 예수님께서 우리를 사람 낚는 어부로 만들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어느날 주님게서 갈릴리 해변에 다니시다가 두 형제 곧 베드로라 하는 시몬과 그 형제 안드레가 바다에 그물 던지는 것을 보셨습니다. 그들은 어부였습니다. 주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를 따라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마태복음 4:19). 주 예수님께서는 자기를 따라오라는 명령과 함께, 우리가 그렇게 할 때 우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시겠다는 약속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주님께서는 자기가 약속하신 것을 그대로 이루실 것입니다.

우리는 하루에 삼천 명을 교회에 더하게 한 베드로같이 되지는 못할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자기가 그리스도께 인도된 후 그 형제인 베드로를 만나 주 예수님께 인도한 안드레와 같이 될 수는 있습니다. 말하자면, 베드로는 그물로 많은 고기를 잡았고, 안드레는 낚시대롸 낚시줄로 한 번에 한 마리씩 고기를 낚은 셈입니다. 우리는 큰 무리나 집단에게 말씀을 전하도록 부르심 받지는 않았을지 모르지만, 한 사람씩 개인에게-낚시하는 것과 같이-효가적으로 증거할 수는 있습니다. 이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은 얼마나 큰 특권입니까! 안드레와 같이, 우리는 누군가를 주님께 인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 사람이 수천 명을 주님 앞으로 인도할지도 모릅니다.

에드워드 킴볼이라는 한 주일학교 교사가 한 젊은이를 그리스도께 인도하였습니다. 오늘날 킴볼에 대해 실제로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그가 구둣방에서 주님께 인도한 점원인 D.L. 무디에 대해서는 우리들 대부분이 잘 알고 있습니다. 무디는 후에 위대한 전도자가 되었습니다. 열두 사도 중에서도 일곱 사도가 개인전도를 통해 그리스도께 인도디었다는 점을 잘 기억하십시오.

그러나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사람 낚는 어부가 되라고 명령하시지는 않습니다. 그는 자기를 따라오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 다음 우리의 반응의 결과로서, 우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어떤 사람이 말한 것처럼, 책임(responsibility)이라는 단어는 반응(response)은 우리에게서 나오고 능력(ability)은 주님에게서 나온다는 의미입니다.

주님께서 우리 각 사람을 사람 낚는 어부로 만들어 주실 것을 약속하셨기 때문에, 우리는 그리스도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 우리의 친구들, 이웃, 친지들에게 효과적으로 증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