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후원 사역†/선교이야기

[스크랩] 나이지리아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예림의집 2012. 6. 12. 04:44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나이지리아, 주말마다 계속되는 교회 연쇄테러
중부 조스시(市), 북동부 비우시(市)에서 발생한 테러로 수십 명 부상

나이지리아에서 휴일인 10일(현지시간) 두 곳의 교회를 상대로 한 테러가 잇따라 발생해 최소 4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부상했다고 에이피·에이에프피(AP·AFP)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날 나이지리아 중부에 위치한 조스시(市)에서 폭탄을 실은 차가 한 교회 구내로 돌진해 폭발했다. 이로 인해 신도 2명과 테러범 등 3명이 숨지고 40여명이 부상했다.

한 정부 관리는 부상자 중에는 중상을 입은 사람들이 있어 사망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에이피(AP)통신에 말했다. 에이에프피(AFP)통신은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수십 명이 숨진 것으로 우려된다고 전했다.

또 나이지리아 북동부 비우시(市)에서도 이날 5명의 무장괴한이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던 신도들을 향해 총격을 가해 최소 1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다고 비비시(BBC)가 보도했다. 한 목격자는 많은 사람이 숨지고 부상했다고 밝혀 이곳에서도 희생자 수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테러 공격을 저질렀다고 인정한 단체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나이지리아에서는 이슬람 급진단체 보코하람이 그동안 교회와 경찰서 등지를 상대로 테러 공격을 가해왔다. 지난 2009년 중반 이래 보코하람의 테러로 최소한 1천명이 숨졌고 올해 들어서만 560명이 사망했다.

나이지리아에서 휴일인 지난 3일에도 나이지리아 북부에 있는 바우치시 소재 한 교회를 겨냥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최소 12명이 했었다. (출처:연합뉴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유업을 잇게 하시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간직하신 것이라 (베드로전서1:3-4)

각각 그들에게 흰 두루마기를 주시며 이르시되 아직 잠시 동안 쉬되 그들의 동무 종들과 형제들도 자기처럼 죽임을 당하여 그 수가 차기까지 하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6:11)

사랑하는 주님, 나이지리아에서 성도들이 모여 예배드리는 주일마다 교회를 향한 테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나이지리아 교회가 이별의 슬픔을 능히 이기는 영원한 하나님 나라의 영광에 더욱 사로잡히게 하여 주십시오! 곧 함께 만나게 될 산 소망이, 썩어지고 더러운 것들로 위협하고 감정을 흔들려하는 모든 것들로부터 능히 담대하게 하실 것 기대합니다. 오히려 생명을 위협하는 세력들이 무서운 것이 아니라, 왜 이리도 불쌍한지요! 보코하람을 긍휼히 여겨 주십시오! 죽임당하는 나이지리아 교회를 통해 원수를 이길 뿐 아니라 원수 되었던 이슬람 강경주의자들을 친구로 삼는 십자가의 능력을 열방가운데 들어내실 주님을 응원합니다. 십자가에서 아들의 생명을 주셔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확정지으셨듯이 그 사랑 입은 교회가 오늘도 동일하게 열방 향해 생명주는 교회로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기도하는 저희도 죽을 자리를 알게 하사 고난 받는 교회와 함께 이기는 생명의 기쁨을 누리게 하소서!

출처 : 예림의집
글쓴이 : 은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