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예림의집으로ε♡з/인생 가이드북

필요를 채워주는 결혼

예림의집 2011. 3. 1. 18:52

사람들에게 결혼하게 된 이유를 물으면 그들 대부분은 자신의 삶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결혼 했다고 대답합니다. 그러나 그 같은 결혼의 결과는 갈등과 고통뿐이지요. 부부 모두가 자신의 이기심을 따라 살면서 자신의 필요만을 내세우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부부는 먼저 상대 배우자의 필요를 채워주는 것을 결혼생활의 목표로 삼아야겠지요.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리적인 욕구와 안전에 대한 욕구에 이어 사랑받고 싶은 욕구, 존중받고 싶은 욕구 그리고 자아실현에 대한 욕구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사랑받고 존중받고 자아를 실현하려는 욕구 앞에서 부부는 팽팽히 맞섭니다. 자신이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존중을 받으려는 이기심 때문이겠지요.

그러나 사람은 그 누구도 다른 사람으로부터 자신의 욕구를 채움 받지 못합니다. 따라서 그리스도인은 먼저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상의 희생을 통해 자신이 소중한 존재임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위에 성령과의 동행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면서 성취감을 누릴 수 있게 되겠지요.

이처럼 하나님과의 교제를 통해 나 자신의 선한 욕구가 충족될 때 비로소 우리는 상대배우자의 필요를 기쁨으로 채워줄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서 그 결혼을 통해 하나님의 위대하신 뜻을 이루어드릴 수 있음을 깨닫고 감격의 눈물을 흘리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