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척후원 사역†/전도훈련

죄를 이기기 위해서

예림의집 2008. 11. 29. 18:03

각 장을 마무리하는 과제들을 주의 깊게 해나간다면, 당신은 곧 거기에 나오는 많은 구절들을 암송하게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당신이 사탄의 공격을 물리칠 수 있도록 성령께서 어떻게 이 구절들을 당신 마음에 떠오르게 하시는지를 당신 자신의 삶 속에서 분명하게 보게 될 것입니다. 시편 기자는 말했습니다. "내가 주께 범죄치 아니하려 하여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시편 119:11). 내가 어린 그리스도인이었을 때에, 내 자신의 삶에서 죄를 이기기를 간절히 바라고 그것을 위해 기도하였지만, 웬일인지 승리하는 삶을 살지 못하였습니다.

 

그때 네비게이토 선교회의 창시자인 도슨 트로트맨이 하나님의 말씀을 내 마음판에 새기는 일을 시작하도록 나를 도와주었습니다. 나는 성령께서 말씀을 사용하셔서 내게 승리를 주심을 보았습니다. 그때 이래로 개인 사역과 개인 상담의 분야에서 많은 사람들을 가르치는 일이 내게 큰 특권이었습니다. 그동안 하나님의 말씀에 잠기지 않고도 지속적으로 승리하는 삶을 사는 그리스도인은 만나 본적이 없습니다. 말씀 없이는 승리도 있을 수 없습니다.

우리 마음에 새겨진 말씀이 저절로 승리를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언제라도 성령께서 그 말씀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의 삶과, 마음에 새겨진 말씀이 기도와 결합될 때 점점 더 많이 승리의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