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예림의집으로ε♡з/단장 칼럼

남성들이 먼저 시작해야 하는 사랑①

예림의집 2022. 10. 12. 09:25

남성들이 먼저 시작해야 하는 사랑①

 

저와 같은 또래의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때마다, 그들 대부분이 자기 자녀들에게 결혼과 양육에 대해 미리 훈련을 받고 준비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자신들이 성인이 되었을 즈음에 겪어야 했던 감정적이고 육욕적인 마음의 짐들 때문에 자녀들도 동일한 어려움을 겪지 않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우리들 대부분이, 결혼을 준비하는 대신 성을 가볍게 여겼던 젊은 시절에 습득한 습관들과 취향들을 떨쳐 버리려고 지금도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이기적인 삶에 대한 책망으로 고달파하면서 과연 인생에 있어서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를 배우고 있습니다.

또한 다음 세대에는 좀 더 나은 상홍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도 같은 마음이기를 바랍니다. 우리 자신에게는 그런 능력이 없고, 오직 하나님을 바라보는 소망이 있을 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를 사랑하고 그 말씀을 지키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그의 사랑을 보이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다음 세대들이 변화되기 원하시니다. 우리가 자녀들을 하나님의 사랑으로 품고 모든 것의 근원 되시는 그분께 인도할 수만 있다면, 손자 세대들에게 더 없는 축복을 안겨 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아들, 딸들이 젊은 시절부터 그리스도 안에 거하게 되고 사랑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면, 관계가 파경에 이르는 일을 겪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지인 목사님의 가정 이야기입니다. 그의 딸 효은이와 효림이는 2년 전 결혼했습니다. 그 아이들은 목사님 부부가 35세였을 댑보다도 사랑하는 법을 월씬 잘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단지 사랑에 대한 몇 가지 사실만을 알고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랑의 근원은 하나님이심을 알고 그분과 함께 동행하는 법을 알았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 애들의 자녀들은 그보다 더 큰 축복을 받을 것입니다.

부모로부터 하나님의 사랑으로 사랑받고 어릴 적부터 우상 숭배와 사랑의 근원이신 하나님에 대해 배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이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가정을 실험 장소로 고안하신 것 같습니다. 강력히 제안합니다. 우리 남성들이 먼저 사랑을 실천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법을 모르는 남성의 권위 아래 힘겹게 살아가는 아내와 자녀들의 무거운 마음의 짐을 한 번 생각해 보십시오. 아버지와 남편들이여! 아내와 자녀와의 관계 속에서 얼마나 당신들 자신이 안락과 편안과 만족을 위해 그들을 이용해 왔습니까? 이것이 하나님이 없는 말씀이 없는 남성의 삶인 것입니다!(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