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교회 사역...♡з/교회학교 멘토링

천국에 갈 수 있을까요?

예림의집 2019. 2. 20. 20:14

천국에 갈 수 있을까요?


어린이들에게 질문을 했습니다. "여러분은 천국에 갈 수 있나요? 많은 어린이들이 "예"라고 대답합니다. 예수님을 믿기 때문에 천국에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거기서 한 걸은 더 나아가 "만약에 여러분이 도둑질을 했어요, 그러면 천국에 갈 수 있을까요?"라고 질문했습니다.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교회를 오랫동안 다니고 심지어 모태신앙이라 할지라도 거의 모든 어린이들이 갈 수 없다고 대답합니다. 본인이 예수님을 믿고 영접 기도도 했다는 사실이 전혀 이 대답에 영향을 주지 못했습니다. 구원의 확신을 가지고 있는 어린이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어린이들에게 천국의 조건은 착한 일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쁜 일을 한 자신이 구원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확신이 흔들립니다. 회개 기도하고 영접하고, 회개하고 영접하고를 반복합니다. 그래서 결국 청소년이 될 때쯤이면, 죄에 대한 정죄감으로 우울한 학생이 되던지, 반대로 죄책감이 전혀 없는 무감각한 학생이 되고 마는 것입니다. 참으로 심각하게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교사는 물론 이들의 신악의 분별력을 발전시켜야 하므로 성경적 표준을 분명히 계시해야 합니다. 그러나 또한 구원을 그들의 착한 행동의 도구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구원은 착한 자가 가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을 믿는 자가 가는 것이라는 복음 메시지를 단순하면서도 명료하게 가르쳐야 할 것입니다.


'ε♡з교회 사역...♡з > 교회학교 멘토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일 아침 말씀을 먹이세요  (0) 2019.02.20
큐티의 순서   (0) 2019.02.20
끝까지 도전하는 삶   (0) 2019.02.20
부모는 자녀를 지원합니다  (0) 2019.02.19
큐티의 유형  (0) 2019.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