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후원 사역†/선교 훈련

복음전도에 헌신하라

예림의집 2017. 8. 15. 12:01

복음전도에 헌신하라 


선교는 다름 아닌 복음을 전하는 일입니다. 선교에 헌신했다고 하면서도 복음전하는 일에는 헌신하지 않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선교사로 준비하고 훈련받고 있다고 하면서 전도훈련은 받지 않습니다. 다른 나라에 가서 복음을 전하기로 했다고 하면서 실제 국내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한 사람에게도 예수 믿게 하지 못했다면 무엇인가 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선교지에 가서 모두가 직접적인 전도사역에 참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복음을 직접 전할 수 없는 지역에서는 구제나 교육 혹은 의료 등 전문직 사역을 표면적으로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 행정적인 일이나 관리하는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모든 활동은 모두 복음을 전하기 위한 통로나 발판을 놓기 위한 사역입니다. 종국적인 목적은 복음을 전하는 일입니다. 따라서 선교에 헌신했다는 말은 복음전도에 헌신했다는 말과 동일한 말입니다.  


구지 선교사가 아니더라도 일반적으로 복음전도에 헌신한다는 것은 우리에게 몇 가지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먼저 복음 전도는 우리를 신앙의 뿌리로 인도합니다. 복음전도는 우리로 하여금 그리스도를 우리 인생의 여러 가지 선택 중에 하나로 떨어트리는 희미한 생각의 바다로 좌초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정기적으로 복음을 입으로 구체적으로 전하는 헌신은 우리의 생각을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일하시는 경험의 최전방으로 되돌아가게 만듭니다. 전도는 용서의 은혜와 상했던 마음이 회복된 기억으로 우리 마음을 이끌어 갑니다. 전도는 단지 이성만이 지배하는 이 세상에서 우리 개인에게 믿음으로 말미암아 일어났던 역사를 기억나게 해 줍니다. 

둘째로 복음전도에 헌신한다는 것은 우리에게 삶의 초점을 가져다줍니다.  때론 너무나 힘든 사역이 우리를 실망케 합니다. 망가진 컴퓨터, 쉴틈 없는 오랜 시간 동안의 사역, 불만스러워 하는 동료들, 너무나 많은 도와야 할 굶주린 사람들, 재정적 압박 등이 우리의 하나님 나라에 대한 열망을 희석시킵니다. 이러는 동안에 우리는 우리가 창조주를 알기를 원하는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손과 발의 역할을 하는 생명의 특사라는 사실을 잊어버리게 됩니다. 만일 우리가 적극적으로 우리의 믿음을 나눌 수 있는 방법들을 추구해 간다면 때론 일로 지쳐 짜증나는 상황으로부터 우리 자신을 우리 삶의 초점 즉 예수님이 우리 인생의 전부라는 것으로 옮겨가게 해 줄 것입니다. 

또한 복음전도에 헌신한다는 것은 우리들로 하여금 정직한 제자의 삶을 유지하게 합니다. 우리는 더 이상 발달할 곳이 없을 정도로 필요 이상으로 발달된 근육을 자랑하는 보디빌더처럼 슈퍼 크리스천을 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세계복음화의 명령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다른 사람들을 능가하는 영적시도를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전도는 우리를 품 안으로 초대하시는 그분의 지속적이며 온유한 도우심에 전적으로 의존하게 합니다. 우리가 모든 열방 가운데 그리스도의 제자를 만드는 사역에 나아갈 때 새롭게 하시는 성령의 역사로 말미암아 우리들이 변화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구원을 경험했던 날 이후 계속해서 우리 안에서 행하신 그리스도의 역사가 바로 이러한 선물을 받아보지 못한 다른 이들에게 우리가 전달해야 할 소망의 내용이 되는 것입니다. 


당신이 세계선교에 헌신할 것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는 몇몇 친구들과 더불어 전도가 매일의 일상적인 삶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는 긴급한 의식을 가진 사람들과 관계를 형성해 보십시오. 그들과 함께 다른 사람들에게 복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생기도록 기도하십시오. 복음을 나눌 수 있는 사랑의 마음을 달라고 기도하십시오. 이런 시도가 두려운 믿음의 시도 일 수 있지만, 놀라운 일이 될 것입니다. 전도하다가 실패할 것에 대해서 염려하지 말고 그 과정 속에서 인내하십시오. 그리고 하나님께서 당신의 기도를 어떻게 존중 하셨는가를 서로에게 나누십시오! 


실천을 위한 점검 

①당신이 선교에 헌신할 마음이 있으면서 현재 복음을 전하는 일에는 적극적이지 않다면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②당신의 선교준비 과정 가운데 복음전도를 위한 구체적인 훈련이나 실천이 있는가 확인해 보고 만일 없다면 내가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라 

③주위에 아는 선교사가 있다면 그가 선교지에서 복음전도를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이 무엇이었는가에 대해서 물어보라

'†선교후원 사역† > 선교 훈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한개요-지형  (0) 2017.08.19
북한 지하교회는 순교로 지탱  (0) 2017.08.16
북한의 지하자원  (0) 2017.08.09
좋은 정보를 삼키라   (0) 2017.08.07
북한의 위치 및 면적   (0) 2017.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