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건의 시간 5362 |
신약 성경의 정경적 권위의 근거 |
예루살렘 10개의 문과 의미 |
로마의 기독교 박해 이유 |
사해사본의 어제와 오늘 |
구약에 나타난 안식일/바리새인들 |
성경의 영감론 |
교회의 명칭과 사명 |
신약의 배경과 總論 |
영화와 상급에 대하여 |
교회력의 중요성 및 각 절기의 기원과 의미 |
제비 뽑기 |
사탄과 마귀와 악마의 정리 |
유대인의 안식일 |
“세 가지 형태의 설교” |
지구라트(바벨탑) |
썩어 없어지기 보다는 닳아서 사라지리라 |
하나님이란 이름에 대하여 |
네피림은 누구인가? |
신약의 역사적배경 |
동방박사들은 몇명이 왔는가? |
동방박사들은 누구인가? |
동방박사(Magi) 집중탐구 |
교회론 |
대림시기 의미와 전례, 생활 |
기독교 가정의 각종 예식에 관한 자료 (결혼/약혼/장례/추도) |
성경 66권을 통해 만나는 하나님 |
'예슈아(예수)'라는 이름의 두 가지 이유 - 아셰르 인트레이터 - |
살인(殺人)에 대한 성경적 이해 |
그리스도인의 재능 |
구원(救援)에 대한 이해 |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묘사 137가지 |
하나님의 이름 |
지구가 중심으로 생각되던 시대 |
유대인의 세계 유랑과 유대교 |
방언(方言)에 대한 이해 |
잠언 30장 아굴의 잠언에 대한 소고 |
서신서 첫 구절 끝 구절 |
예수님을 믿는 이들은 죽으면 어떻게 되는가? |
주여!" 삼창에 대한 이해 |
구약의 언어 |
그리스도의 3직론 |
원죄 (존 웨슬리) |
히브리어의 기원 |
감독(Bishop), 장로(Elder) |
히브리어 정경은 어떻게 형성되었나 |
개혁주의 신앙이란 무엇인가? |
성경적 직분(봉사)관 |
칼빈의 기독교 강요 요약 |
영적전쟁Spiritual Warfare이란 무엇인가? |
섬김의 종류, 규범 |
섬김의 본질 |
섬김이란 무엇인가 |
히브리어 주기도문 송 |
창세기의 다스리게 하다, 라는 세 단어 |
이사야 선지자와 술 취한 불량배들과의 대화 |
초대교회 연구 |
하나님의 이름 |
'최후의 심판'(審判)에 대한 이해 |
로고스와 레마가 다른가? |
순교자(殉敎者) |
구약성서는 어떻게 만들어졌고 어떻게 우리 손에 들어오게 되었을까? |
여호와의 의미 |
기독교 교리 개요 |
구약 총론 |
사단의 정체와 그가 하는 일의 특성 |
로마가 기독교을 선택하게 된 동기 |
구약의 5대 제사 |
성경과 성서의 차이 |
교회론 |
기독교 강요 요약 |
성경에 기록된 지옥을 언급한 말씀들 |
겉 사람과 속 사람, 옛사람과 새사람 |
교회의 역할과 사명 |
구약 성서의 613 계명 목록 |
창세기에 간격이 있는가? |
예수님의 마귀론과 천사론 |
○ 구약의 언어 ○ |
고대 근동과 이스라엘의 사회제도 비교 |
피의 복음 |
유다 왕국의 종말(대하 36:2-20) |
신약 성경상의 하나님의 율법 |
성경에서의 수(數) |
예수그리스도에 대한 예언과 성취 |
성경의 고유명사 음역에 관하여 |
요한복음의 논리 |
구약에 있어서의 부와 가난 |
기도의 응답이란 무엇이냐? |
사해 |
8일만의 할례, 과학적 이유 |
천사론(天使論:ANGELOLOGY) 천사 |
모세의 율법과 이방 법전 |
구약성서에서 본 그리스도의 그림자 |
니골라 당의 행위와 교리 |
성경 연대기 총망라 |
에스라서에 나오는 바사 왕들... 역사책에서는 어디쯤에 나오나? |
기독교 사상사를 결정지은 니케아 회의 |
간추린 이스라엘 역사 |
남왕국 유다와 바벨론 포로 |
이스라엘 역사 |
금식의 역사적 배경 |
이스라엘의 나팔절 |
율법과 복음 |
유대인 역사가 요세프스(Josephus)- 마사다 (MASADA)를 말하다 |
이스라엘의 왕권 형성 |
사회봉사에 대한 성서적 이해 |
천사의 수, 조직, 서열 |
사탄의 용어 |
전도하러 가지 않고 전도하는 방법 |
집사,장로,전도사 명칭개요 |
성경상의 기적에 대한 연구 |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에 나타난 이방 여인들 |
성경은 어떠한 책인가? |
종말론적 의식을 가진 설교자 칼빈 |
집사의 위치(딤전 3:8-16) |
성경에 나오는 언약(축복) |
성경 저자와 그 배경 |
유대인의 세계 유랑과 유대교 |
성화 (聖化) sanctification |
찬송가와 복음성가 그리고 CCM |
죄의 정의 |
예수에 대한 예언과 그 성취 |
헬레니즘과 크리스트교 문화(헤브라이즘)의 비교 설명 |
모세와 Pascha / 유월절의 유래 |
박해 속에서 확장되는 교회 |
사 복음서 저자의 관점 비교 |
유대인 역사와 유대인 가정 |
바벨론과 다니엘 |
2C 말 까지의 신약성서의 정경화 |
제사장 |
칭의의 성격 |
비잔틴 제국과 로마교 |
구약성서에 나타난 거룩의 개념 |
신약성경의 정경화 과정 |
성경해석의 역사 |
구약의 지리적 배경 |
성막에서 거행된 제사와 영의 |
신약과 구약의 상호관계 |
경건의 시간 (QUITE TIME) |
죄의 분류(큰 죄와 작은 죄) |
기독교의 뿌리는 십자가다 |
십자가 문양과 해석 |
기복신앙은 기독교가 아니다 |
교회를 기업화하지 말자 |
교회(敎會)혁신(革新)개혁(改革)은 시급한 과제 |
주님의 사역과 구속 |
왜 성경이 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가 |
왕에 관련된 문제들 |
헤롯의 무덤발견과 계보들 |
성경에 기록된 우주의 신비 |
신,구약성경 장별정리 |
구약시대 / 앗시리아의 침공 |
복음서의 기록 |
바울의 회심후 아라비아의 행적 |
구약 제사의 종류와 그 상징적 의미 |
'방언'에 대한 이해 |
성막에 대한 다른 명칭들 |
개혁파 신앙과 알미니아니즘 |
가나안의 자연 지리 |
누가복음에만 나오는 내용 |
비교 성찬론 |
사해(死海)두루마리의 개념과 역사적 배경 |
성경이 말씀하는 죄들의 목록 |
계보(족보) |
교회란 어떤 곳인가 |
사본과 인쇄본의 역사 |
히브리어의 기원 |
초대교회 사도들의 주소 |
신구약 중간과 신약 시대의 대제사장들 |
쿰란에 대하여 |
사해에 대하여 |
성찬의 진정한 의미 |
포로후기의 유다공동체 |
이스라엘 왕과 유다왕을 한눈에 보기쉽게 정리한표 5121 |
모라비안(Moravian) |
이스라엘의 지정학(Geopolitical) 개요 |
중생의 정의와 본질 |
성화 (聖化) sanctification |
창조의 주체 |
신약의 이해 |
올바른 성경 해석의 원리 |
유대교연구 |
성경적 직분(봉사)관 |
열광자 시몬 |
구원의 확신과 구원에 대한 의혹 |
시편 연구 |
고대 근동과 이스라엘의 법규 비교 연구 |
새 예루살렘의 12 보석 |
순교란 무엇인가? |
성도의 죽음에 대한 묘사 |
교회직분을 맡은 일꾼들(일꾼: 집사) |
구약성경에 나타난 부활의 희망 |
사탄의 본질 |
각 은사에 대한 정의 |
“아멘”이라는 말의 사용에 관하여 |
하나님(God) - 최고의 존재 |
유대인의 할례 (브릿트 밀라) |
그리스도인과 담배 |
유대인 안식일 금령 39가지 |
쿰란 Qumran Dead Sea Scrolls |
바빌론 유배 이후 이스라엘과 초기 유다교 문헌 |
구약에 나타난 하나님의 이름 |
쿰란 사본들은 무엇을 뜻하는가 |
구약성경과 식생활 |
신약성경과 식생활 |
성경에 나타난 예배 변천사 |
성경만이 갖는 특수한 가치 5048 |
신약성경에 나타난 ‘복있는 사람들’ |
유대인의 `키파`는 왜 쓰는 건가요? |
신관의 유형 |
기독교 진리의 확실성 |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에 나타난 이방 여인들 |
교회절기와 스톨색상 |
헤롯 왕가에 대하여 |
안티오쿠스4세박해에 대하여 |
신관의 유형 |
예루살렘 10개의 문과 의미 |
성령의 열매와 성령의 은사 |
십자가의 종류와 그 유래 |
성경의 의의와 특성 |
구약 언어학 |
기도는 신앙의 기본이다 |
성경의 형성사 |
초대교회의 10대 박해 |
구약성경의 12가지 주제 와 분류 4958 |
콘스탄티누스 대제와 그리스도교 |
죄란 무엇인가? |
성경이 말씀하는 죄들의 목록 |
성경적 음란의 의미 |
찬송에 대한 자료들 |
성경에 있어서의 다양성과 통일성 |
회 개 |
유아세례의 여러가지 견해들 모음 |
교회의 종류 |
공관복음서의 중요차이점 |
싯딤나무(조각목) 로뎀나무, 쥐엄나무 |
은사의 종류 |
율법에 대한 잘못된 고정관념 |
성찬식의 의미 |
위경과 외경의 종류 |
장로의 본분 |
천지 창조의 순서 |
예수님의 5가지 칭호와 의미 |
신약 성경의 정경적 권위의 근거 |
히브리어 성경의 원본과 사본 |
공격적인 전도 |
400년간의 침묵기 |
성령 세례를 받는 일곱가지 단계 |
'드라빔'은 무엇일까? |
성경의 각종 새의 상징 |
성경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인물들은? |
구약 성경에 나타난 점과 예언" |
수도원의 유래 : 파코미우스(St. Pachomius) |
마카비 혁명과 하스몬 왕조 |
성경속 5가지 면류관 |
누가 순교자인가? |
유대인의 욕설과 게헨나 (마태5:22) |
사탄의 용어 4791 |
성령의 인격성 (聖靈의 人格性) |
방언의 유익 29 가지 |
이스라엘 주변국왕조의 연표 |
애굽의 약사 |
그리스도 배척의 죄와 그 대가 |
예수님의 기도론 |
성경의 언약 |
야웨의 이름의 기원과 의미 |
구약성서에서 본 그리스도의 그림자 |
성경의 영감성(靈感性)과 성경해석의 원리 |
구약성서에 나타난 거룩의 개념 |
성경과 신발 |
신구약 성경의 일관성과 통일성 |
콘스탄티누스 대제와 그리스도교 |
우슬초 |
왜 성경이 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인가 |
헬레니즘과 크리스트교 문화(헤브라이즘)의 비교 설명 |
이스라엘의 국어 |
기독교와 한글 연표 |
히브리어와 아람어의 관계 |
동방 정교회 특징 |
구약과 돈 |
오경의 통일성 |
목사의 칭호 유래 |
찬송가와 복음성가의 구분법 |
쿰란 사본들은 무엇을 뜻하는가 |
성경에 많이 등장하는 도량형과 화폐 |
교회의 본질 |
구약성경에 나타난 놀이문화 |
구약 외경 및 위경 연구 |
모세의 율법과 이방 법전 |
고대 유대 동전 연구 |
성경에서 말하는 색의 상징 |
일반계시와 특별계시-하나님이 우리에게 나타나시는 방법 |
예수 당시에 유대인들은 세금을 얼마나 냈을까? |
영감이라는 말의 올바른 적용 |
세례의 의미 |
영감의 범위 |
새벽기도의 유래 5362-4640 |